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  회원가입
크게 작게 인쇄

당신은 거듭나야만 합니다.

당신은 거듭나야만 합니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이 교회에 다니는 것은 참으로 이상한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교회 다니기에 구원받은 것으로 여기지만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이 교회 다니다가 죽으면 지옥에서 사탄과 구원받지 않은 혼들과 함께 불길 가운데서 영원을 보내야 합니다.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물로 태어난 것은 육신이나 성령으로 태어나는 것은 영입니다.『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전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한 말들은 영이요, 생명이라』(요 6:63).

 
영이 죽어 태어난 사람은 하나님을 알 수 없으며, 성경을 읽어도 알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성령으로 태어날 수 있습니까? 성령 하나님의 개입이 없이는 이 일들이 불가능합니다. 『바람이 임의로 불어서 네가 그 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듯이 성령으로 난 사람은 모두 그와 같으니라』(요 3:8). 성령으로 태어나려면 자신이 죄인으로 태어난 것을 시인하고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용서해 주시려고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신 사실을 믿고 그분을 구주로 영접하면 하나님의 아들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 그들은 혈로나 육신의 뜻으로나 또한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였고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들이라』(요 1:12,13).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이는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이라』(롬 10:9,10).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행한 종교 행위들로 인해 구원받았다고 오해하고 있는데 그들은 교회에 출석하고 있기에, 침례를 받았기에, 십일조와 헌금을 했기에, 또는 제직을 맡았기에, 심지어는 모태신앙이기에 구원받은 것으로 착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종교적인 행위를 했다고 해서 거듭날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점을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나에게 ‘주여, 주여.’ 하고 부르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나의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자라야 되느니라. 그 날에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예언하지 아니하였으며, 주의 이름으로 마귀들을 쫓아내지 아니하였으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경이로운 일들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라고 말하리니, 그때 내가 그들에게 분명히 말하되 ‘나는 너희를 전혀 알지 못하니, 너희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고 하리라』(마 7:21-23).
 
우리의 첫 번째 출생은 첫 사람 아담으로부터 죄성을 받아 태어났습니다. 『기록된 바와 같으니 “의인은 없나니 없도다, 한 사람도 없도다... 이는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다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을 통하여 그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되었음이라』(롬 3:10,23,24).
 
하지만 이 육신의 생명은 어떤 형태로든지 끝나게 되어 있습니다. 수명이 다 되어서 죽거나 사고나 재앙 또는 질병으로, 심지어 전쟁이나 자살로도 마감합니다. 하지만 인생은 죽음이 끝이 아닙니다. 사람이 죽으면 몸은 흙으로 만들어졌기에 썩거나 불에 타 한 줌 흙으로 돌아가지만, 혼은 흙으로 빚은 몸에 하나님의 호흡을 불어넣어 혼으로 되었기에 이 혼은 썩지도 않고 불에 타지도 않아 소멸되지 아니합니다. 이 혼이 참다운 당신입니다. 다만 당신의 혼이 어디에서 영원을 보내느냐가 문제입니다.
 
구원받은 혼은 낙원에서 영원히 예수님과 함께 살게 되지만, 구원받지 못한 혼은 지옥에서 사탄과 함께 영원히 불길 가운데서 고통받아야 합니다(막 9:43-48).
 
그런 운명을 타고난 인간을 불쌍히 여기신 하나님께서는 그런 운명에 처해 있는 인간을 구원하시려고 아들 하나님을 사람으로 태어나게 하셔서 때가 차니 십자가에 달리시어 피흘려 죽게 하시므로 인류의 죄 문제를 완전히 해결해 놓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그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그때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는 하나님의 피였습니다. 『그 안에서 우리가 그의 보혈을 통하여 구속, 곧 죄들의 용서함을 받았느니라』(골 1:14). 예수 그리스도의 피 값으로 자기 죄 문제를 해결 본 사람은 그 누구라도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고후 5:17).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라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영원히 거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이는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사람의 모든 영광은 풀의 꽃과 같으며, 풀은 마르고 꽃은 져도 주의 말씀은 영원토록 남아 있음이라. 이것이 너희에게 복음으로 전해진 말씀이니라』(벧전 1:23-25).
 
인류의 죄 문제를 다 해결해 주시려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시어 죽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성경대로 죽은 지 삼 일 만에 부활하시어 지상에 40일간 계시면서 적어도 5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보이셨습니다. 그리고 여러 사람이 지켜보는 가운데 몸소 하늘로 솟구쳐 올라가시면서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계 22:7,12,20). 『예수께서 그녀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 것이며 또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누구나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요 11:25,26) 하셨습니다. 『만일 죽은 자들이 살아나지 못한다면 그리스도께서도 일으켜지지 못하셨으리라. 만일 그리스도께서 일으켜지지 못하셨다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너희 죄들 가운데 있는 것이라...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같이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고전 15:16,17,21).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소유한 사람은 죄들이 제거되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 『그 아들이 있는 자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 5:12). 『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오히려 우리가 모두 변화될 것이니 마지막 나팔 소리에 눈깜짝하는 순간에 그러하리라. 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그리하여 이 썩을 몸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몸을 입고 이 죽을 몸이 반드시 죽지 아니할 몸을 입으리라』(고전 15:51-53). 이 일은 인간의 어떤 노력이나 종교의 행위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당신의 믿음으로만 가능합니다.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이는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이라』(롬 10:9,10).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된 대로 믿는 것이 믿음입니다.
 
『이는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말미암은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이라』(롬 6:23).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당신의 믿음으로 그 선물을 받으시면 당신의 죄들이 없어지고 영원한 생명을 얻어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천년왕국에서, 그 다음 새 예루살렘에서 영원히 살게 됩니다.
 
당신의 신앙에 궁금한 것이 있으면 연락하십시오(02-2665-3743). 그러면 신앙에 도움 되는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코멘트 6
  • 사랑love 2015-04-25 23:18:32

    어릴때부터교회다녔고말씀을배우고믿어서 주님께서하신일을나이들어믿게되었습니다구원받아서기쁘고감사한데ᆢ이단교회라꺼려합니다 나이들어서간곳이서울중앙교회입니다담임목사님은이요한목사님입니다잘못된교회인지분별부탁드립니다



  • 답글

    withim 2016-03-15 09:44:33

    안녕하세요. 저도 예전에 다니던 교회가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인지 무척 고민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 제가 찾았던 답은 바른 성경을 믿음과 실행의 최종권위로 삼고 있는가 입니다.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영과 진리로 하나님께 경배드려야 하는데
    진리가 아닌 변개된 성경으로 경배드리는 것은 하나님께서 받아주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요 4:23).

    두 번째는 세상과 성별하는 교회인가입니다.
    교회의 어원은 "불러냄을 받은 모임"인데 바로 세상으로부터 불러냄을 받은 성도들을 가리킵니다.
    따라서 세상과 하나가 되려고 하고 세상의 방식을 가르친다면 교회가 아닙니다.
    세상과 친구가 되는 것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약 4:4).

    세 번째는 복음을 전하는가 입니다.
    성도들은 그리스도의 대사들로서 하나님께 복음을 위탁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교회가 복음을 전하지 않고 생생한 구령의 열매가 없다면 죽은 교회라고 판단할 수밖에 없습니다.

    잘 분별하셔서 하나님께 인정받는 성도로 성장할 수 있는 교회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 요단강 2016-04-03 08:59:10

    피시에서 바로 읽을수있은 성경는 없나요 있으면 가르처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답글

    BBC 2016-04-15 16:15:22

    말씀보존학회 홈페이지(http://www.biblemaster.co.kr/) 성경검색을 통해
    PC에서 바로 성경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 "한글킹제임스성경"으로 검색하셔서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 청유진도 2016-10-12 11:35:05

    혹시, 우리나라에 킴제임스성경을 사용하는 교회들이 성경침례교회와 지교회 말고 또 있나요? 송파쪽이나 송파에서 가까운 곳이 있다면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 답글

    BBC 2016-10-12 15:57:31 2016-10-12 15:58:27

    지역교회는 상단 메뉴 "선교" - "지역교회( http://kjv1611.or.kr/localchurch.php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구원의 복음 | 전체게시물 20
RSS 안내

포인트안내닫기

  • 글읽기0
  • 글쓰기0
  • 댓글쓰기0
  • 다운로드0
구원의 복음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0 텍스트
당신은 거듭나야만 합니다.
+6
BBC 11-05 15246
 맨앞이전12

서울특별시 강서구 금낭화로 135 (금강프라자 6-9 층)

PH. (02) 2665-3743     FX. (02) 2665-3302     Email : admin@kjv1611.or.kr

말씀보존학회 월간성경대로믿는사람들 킹제임스성경신학교 서울크리스찬중고등학교 그날의 양식